'드래곤 플라이트' 10주년 특별 음원 대표 이미지 /라인게임즈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서비스 10주년 기념 특별 음원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플라이트'는 누적 다운로드 2500만 건, 최대 동시접속자 830만 명 등을 기록한 국내 대표 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엄지로 캐릭터를 좌우로 움직이며 전방의 적을 처치해 최대한 멀리 날아간다는 직관적인 게임성과 간편한 조작을 갖췄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대표 인기 배경 음악 'Sunshine'을 피아노 버전으로 편곡한 이번 음원 작업에는 지난 10여 년간 게임을 즐겨 온 김상헌 피아니스트가 함께했다. 시각장애인 최초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 입학 후 석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지난 2012년 이래 지금까지 청각과 촉각만으로 '드래곤 플라이트'를 꾸준히 플레이해온 오랜 이용자다.
김상헌 피아니스트는 "연습과 연주로 혼자 있거나 이동이 잦을 때 드래곤 플라이트로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얻었다"며 "긴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라인게임즈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드래곤 플라이트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피아노 연주곡으로 재탄생한 'Sunshine'은 오는 23일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