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이 야구단 'KIA 타이거즈',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함께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기아 타이거즈는 전날(13일)부터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이날부터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전북 현대 모터스 역시 지난 7월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했으며, 선수 유니폼에 부산세계박람회 엠블럼 패치를 부착해 팬들과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글로벌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영문·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엑스포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해서 게재해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스포츠를 통해 부산엑스포를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이 부산 유치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리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유치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한 전방위적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7월 6일 중남미 주요 10여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으로 초청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각국의 지지를 당부했다.
이후 전 세계 자동차산업 관계자 및 외빈들이 참석하는 부산국제모터쇼 기간 중에는 현대차·기아 부스에서 공식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부산엑스포 비전과 미래 경쟁력을 알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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