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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올 추석 신선식품 매출, 전년 대비 15% 증가
입력: 2022.09.13 11:02 / 수정: 2022.09.13 11:02

가성비·실용성 있는 상품 판매 증가

SSG닷컴은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실속 있는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실속 있는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올 추석 가성비와 실용성 있는 상품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신선식품 중 수확시기와 작황의 영향이 적은 상품군과 실속 있는 일상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식품이 올해에도 선물세트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중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15% 증가했다.

이른 추석에 이색과일과 곶감류, 양곡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샤인머스캣 세트와 애플망고, 사과와 배를 혼합해 구성한 세트가 각각 과일 선물 매출 2위, 5위에 올랐고, 곶감과 반건시 상품 매출은 30% 늘었다. 쌀을 비롯한 양곡류 선물세트 매출도 20% 증가했으며, 여러 가지 잡곡을 포장한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일상용품 세트 매출이 70%를 웃도는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바디워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종류의 생필품으로 꾸며진 종합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고, 프리미엄 치약과 새치 샴푸도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식품이나 일상용품과는 다르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슨 에어랩'과 'SK2 피테라 에센스'이 매출 1, 2위를 차지하는 등 디지털 가전과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해 선물하기 트렌드는 '가심비'와 '양극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선물세트 구성으로 관련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angb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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