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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22] LG전자, 색(色)다른 냉장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공개
입력: 2022.09.01 17:00 / 수정: 2022.09.01 17:00

상냉장·하냉동 4도어 냉장고, 17만 개 이상 색 조합 가능

LG전자가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사용자가 제품 색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사용자가 제품 색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전자는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제품 색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냉장고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기분, 취향, 상황에 따라 언제든 간편하게 색상을 변경하며 분위기를 전환하는 F·U·N(First, Unique, New)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제품의 경우 색상을 바꾸고 싶을 경우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신제품은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ED 광원과 광원으로부터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도광판을 적용한 신기술로 냉장고 도어 표면에 무드업 기능을 구현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한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색 조합에 대한 고민 없이 무드업 기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LG 씽큐 앱에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은 LG 씽큐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색으로 설정해줘"와 같이 테마명을 포함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제품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은 고객이 제품 정면에 약 60cm 이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미리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된다. 한 번 색상이 들어오면 30분간 유지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 색상 유지시간은 5분에서 30분까지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신제품 중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 69개 음원으로 구성된 뮤직컬렉션을 즐길 수 있다. 뮤직컬렉션은 티타임, 생일파티, 키즈, 라운지 등 상황에 맞는 음원들로 구성돼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서 뮤직컬렉션을 선택하거나 "하이 엘지, '티타임' 틀어줘"라고 테마명을 말하면 스피커에서 음원이 재생된다. 뮤직컬렉션 가운데 '파티모드'을 설정하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냉장고 도어 색상이 다양한 컬러로 변경되거나 깜빡이면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신제품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색 조합에 대한 고민 없이 무드업 기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LG 씽큐 앱에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색 조합에 대한 고민 없이 무드업 기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LG 씽큐 앱에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옵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무드업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LED와 도광판의 구조 설계를 포함해 도어에 빛의 사각지대를 없앤 베젤리스 패널, 패널에서 발생한 열을 방열시키는 기술 등 48건의 신규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CTO부문 산하 SIC센터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가전용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칩을 신제품에 최초로 적용했다. 신제품은 해당 칩을 기반으로 한 AI 통합 모듈을 탑재했는데 이 모듈을 통해 고성능 음성 인식과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무선통신을 활용한 커넥티비티 기능 등 고객경험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며 "공간가전과 UP가전의 정점인 신제품을 통해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냉장고 등 총 3종이다.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용량은 604ℓ, 일반 제품은 601ℓ, 김치냉장고는 322ℓ다.

LG전자는 신제품을 이달 중 국내 출시하고 내년부터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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