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통해 BBQ 치킨 주문할 수 있도록 협의
31일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왼쪽)과 구현모 KT 대표가 AI·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제공 |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디지코 기업 KT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I·DX서비스를 실생활에 적용해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BBQ는 KT와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한다. 또한 KT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활용해 업무 향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협력 내용으로는 △AI·DX 기반 업무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이 외에도 BBQ에 따르면 KT 복지몰 내 BBQ E-쿠폰 노출 및 판매, IPTV를 활용한 지역 기반 매장 홍보를 준비 중이다. 또한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를 통해 BBQ의 치킨을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특히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KT와의 협력으로 완성해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한 대표 모범 사례로 기록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