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부산국제광고제 2022'가 열린 가운데 이동훈 아이언소스 사업 개발 팀장이 강연하고 있다. /아이언소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중요한 것은 앱 이용자를 확보하는 일이다. 광고 소재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은 모두 굉장히 복잡하고 혼란스럽다."
이동훈 아이언소스 사업 개발 팀장은 최근 열린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아이언소스 루나 전략 파트너십 김단아 매니저와 함께 콘퍼런스 연사자로 활동했다.
이 팀장은 "혼란 속에서 성과 좋은 소재를 찾는 일과 광고 소재를 어떻게 제작하고 분석해야 하는지 성과 분석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단아 매니저는 모바일 광고에서 잘 나가는 소재 차별성과 으뜸 소재 공통 요소 그리고 성공 내용을 분석한 세 가지 핵심 팁을 소개했다. 모바일 광고 소재 트렌드와 체크리스트, 최대한 많은 소재 테스트, 정확하고 실행할 수 있는 데이터 확보 등이 그것이다.
아이언소스는 최근 3일간 열린 '부산국제광고제 2022'에서 비즈니스 부스를 운영하면서 파트너사 등과 향후 협업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상담에 주력했다.
김세준 아이언소스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레벨플레이부터 탭조이 오퍼월 그리고 앱 마케팅 플랫폼 아이언소스 루나 등 주력 솔루션 홍보와 글로벌 참가자와의 사업적 기회를 모색해 앱 비즈니스 플랫폼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