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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銀,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 구현
입력: 2022.08.29 14:11 / 수정: 2022.08.29 14:11

"지속적인 손님 관점 프로세스 개선 통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이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해 완전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했다/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해 완전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했다/하나은행 제공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해 완전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해 개인사업자 데이터를 직접 제공 받음으로써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언제든지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완전 자동화 했다.

기존에는 개인사업자가 비대면 계좌개설 시 공동인증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고객센터 상담원의 서류 확인과 검증이 필요해 은행 고객센터 운영 시간에만 계좌개설이 가능한 불편함이 있었다.

지난 7월에는 '공공데이터 포털'의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를 활용, 별도의 휴폐업 검증이 필요했던 개인사업자의 고객확인거래 자동화를 통해 업무처리시간을 단축시켰다.

여기에 이번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까지 더해 하나은행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손님은 개인손님과 동일하게 계좌개설, 본인확인거래 등 비대면 실명확인 업무처리가 즉시 가능하게 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개인사업자 손님들은 생업에 바빠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공공 데이터포털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연계한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사업자 손님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손님관점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손님들께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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