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오른쪽)과 김소연 에스팀 대표(왼쪽)이 업무협약식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진이 글로벌 매니지먼트·콘텐츠 제작기업 에스팀(ESteem)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했다. 올해 6월에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선보이며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물류와 마케팅을 지원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중소상공인들에게 오프라인 패션행사 참여 기회제공,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진은 에스팀 주관 국내외 패션 행사 시 숲 브랜드관으로 참여하고 패션 행사에 제반되는 국내외 물류를 수행해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에스팀 소속 아티스트, 셀럽, 디자이너와 협업해 숲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망 패션 브랜드를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유망 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발굴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가 확보한 패션물류의 노하우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에 에스팀의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경쟁력 높은 콘텐츠 역량을 더해 유망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를 창출하는 패션 친화적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