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분기 매출 703억 원, 영업이익 59억 원, 당기순이익 207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9억10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03억800만 원으로 19.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07억6900만 원으로 150.1% 증가했다.
모바일게임 부문 매출액은 3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함께 기존 게임들의 매출 감소로 전 분기 대비 줄었으나 지난 7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이 높은 잔존율을 보이고 있고 웹보드 게임 역시 규제 완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전망되는 상황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94억 원이다. 하반기에는 스팀 플랫폼에 '아바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인디게임 '아카'와 '산나비'가 정식 버전을 선보인다. 기타 매출은 지난 1분기부터 자회사 티앤케이 팩토리 모바일 광고 매출이 반영돼 전 분기와 유사한 70억 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하반기에도 신작 개발에 집중한다. '고양이와 스프'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SNG, 퍼즐 게임 등 총 3종의 차기작을 확정하고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RPG 장르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마스터 오브 나이츠'도 3, 4분기 출시한다. 대형 신작 'P의 거짓(Lies of P)' 역시 신규 시네마틱 영상과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쇼에서 데모 시연 등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블록체인 사업도 박차를 가한다. 네오위즈는 지난 9일 자체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공식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보유한 라인업을 '인텔라 X'에 독점적으로 온보딩한다는 방침이다. 외부 개발사와도 협업을 진행해 '인텔라 X' 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