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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루브 저점도 엔진오일, 환경부가 '온실가스 감축 효과' 공식 인정
입력: 2022.07.26 12:20 / 수정: 2022.07.26 12:20

차규탁 사장 "저탄소·탈탄소 관련 비즈니스 적극 발굴"

SK루브리컨츠 구성원들이 환경부 탄소감축 관련 사이트에서 저점도 엔진오일 관련 외부 사업 방법론을 확인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제공
SK루브리컨츠 구성원들이 환경부 탄소감축 관련 사이트에서 저점도 엔진오일 관련 외부 사업 방법론을 확인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루브리컨츠의 탄소중립(넷제로) 노력이 환경부로부터 인정받았다.

SK루브리컨츠는 최근 개최된 환경부 배출량 인증위원회에서 자사가 최초 개발한 '저점도 엔진오일 사용을 통한 차량 연료 이용 효율 향상 사업 방법론'이 외부 사업 방법론으로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외부 사업은 배출권거래제 할당 대상 업체가 아닌 업체 외부에서 실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으로, 외부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환경부가 인정한 방법론에 따라 사업 계획을 신청하고 승인받아야 한다.

저점도 엔진오일은 상대적으로 점성이 묽은 엔진유를 뜻한다. 점도가 높아질수록 엔진을 잘 보호할 수 있지만 연비 개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다. SK루브리컨츠는 업계 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점도 엔진오일 개발에 성공, 연비를 향상시키면서 엔진 보호 성능도 뛰어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가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한 화물차량을 대상으로 실차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기존 엔진오일 대비 차 한 대당 이산화탄소 저감 규모는 차량 중량과 연료 소모량에 따라 연간 1.4톤에서 2.8톤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산화탄소 2.8톤 감축은 소나무 약 424그루를 식수하는 효과와 같다.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은 "이번 방법론 승인을 통해 탄소감축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저점도 엔진오일 사용 확산을 추진해 국가 온실가스 수송 분야 감축 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가속화를 위해 저탄소·탈탄소 관련 비즈니스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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