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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銀, 장애인 고객 위한 영업점 환경 개선 추진
입력: 2022.07.18 16:19 / 수정: 2022.07.18 16:19

장애인 고객의 영업점 이용 편의 제고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KB국민은행이 전국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전국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KB국민은행 제공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강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전국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한달 간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자체 조사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해 영업점 환경에 맞춰 '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다. 필요 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함께 설치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이를 통해 장애인과 고령층 등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영업점 접근성를 한 단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KB국민은행은 장애인 전용 화장실, 점자 블록 등 장애인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업점 환경 개선은 비대면 금융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영업점 이용이 필요한 금융취약계층의 접근성 및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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