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게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엔씨 '유니버스', 개편 후 일일 방문자 2배·재방문율 10배↑
입력: 2022.07.18 14:52 / 수정: 2022.07.18 15:45
엔씨는 지난달 15일 유니버스 리뉴얼 버전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는 지난달 15일 '유니버스' 리뉴얼 버전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일일 방문자가 개편 한 달 만에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재방문율은 10배 증가했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2400만을 돌파했다.

엔씨 측은 "리뉴얼 버전을 지난달 15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결과 전반적인 앱 용량을 절감하고 속도도 개선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유니버스' 핵심 서비스인 '프라이빗 메시지' 멤버십 구독자 수도 4배 증가했다. '프라이빗 메시지'는 아티스트와 이용자가 1대 1 채팅 형태로 대화를 나누는 채널이다.

엔씨는 모두 40개의 플래닛(아티스트 별 공간)을 운영 중이다. 올해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웹 버전'과 실시간으로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