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15일 인천 송도 소재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CEO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
[더팩트│성강현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 1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1000여명이 참여했고, ‘튼튼한 기본을 토대로 한 지속적인 혁신추구’의 의미를 담아 ‘본립도생(本立道生)’을 키워드로 진행됐다. 고물가·경기둔화 우려 시기 고객 보호 강화, 내부통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선도 등을 둘러싼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 이슈와 미래전략이 공유됐다.
진옥동 행장은 CEO 특강에서 "은행 중심으로 외부를 바라보는 인사이드-아웃 씽킹이 아닌, 은행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우리 내부를 바라보는 아웃사이드-인 씽킹을 해야 한다"며 "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바라는 미래인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은행'이 되기 위해 고객의 필요를 충족하는 것을 넘어,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진 행장은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돼야 한다"며 "일에 대한 의미, 공정성, 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로 직원들이 마음껏 숨 쉬며 일할 수 있도록 산소 같은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직원 모두가 고객과 연결된 모든 일상에서 의미를 만들어 나간다면 고객들의 마음속에 '없어지면 안 되는 은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진 행장은 본립도생(기본이 서면 길이 열린다)을 언급하며 "모두가 각자의 포지션에 굳게 서서 기본을 바로잡고, 고객과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웃사이드-인 사고’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날 함께 열린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는 전 직원 참여가 가능한 사내방송과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했고, 소상공인 지원 우수 부문 특별상 시상 등도 이뤄졌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만의 경영 페스티벌 콘셉트로 창업 40주년관, 캐릭터 굿즈 전시·판매, 신한은행과 KT가 협업한 KT전시, 소호(SOHO)사관학교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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