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본격 운영…트렌드, 재미 더한 정보 위주로 꾸며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SSG닷컴 제공 |
[더팩트│최수진 기자]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쇼핑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SSG닷컴이 장보기부터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에 이르는 다양한 쇼핑 영상을 한데 모은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6일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쓱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총 7가지다.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위해 SSG닷컴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신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을 공개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 밖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도 만나볼 수 있다. 두 콘텐츠 모두 입체적인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 콘텐츠로 꼽힌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도중 연관 상품이 노출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상품을 소개하는 구간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타임스탬프 기능도 추가했다.
SSG닷컴은 영상 콘텐츠가 고객 유입은 물론,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했다. 실제로 쓱라이브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는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 지난 2020년 10월 당시와 비교했을 때 약 3배 증가했고, 사진과 영상을 더한 프리미엄 리뷰가 게재된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30% 신장했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쓱티비를 통해 한층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