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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 솔루션 플랫폼' 노린다'…LG전자, 홈 피트니스 시장 공략
입력: 2022.06.30 17:06 / 수정: 2022.06.30 17:06

30일 여의도서 '피트니스캔디' 출범식…"내년까지 매출 100억 원 목표"

LG전자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홈 피트니스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에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키노트하고 있는 모습. /한예주 기자
LG전자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홈 피트니스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 사진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에서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키노트하고 있는 모습. /한예주 기자

[더팩트|한예주 기자] "LG전자는 전통 가전 제조사를 넘어 고객 한분한분의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다."

고객 경험 강화에 힘을 쓰고 있는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홈 피트니스 분야에 본격 진출하며 위와 같이 말했다. 주력 사업인 가전을 넘어 새로운 분야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선언한 LG전자가 변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LG전자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SM)와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Fitness Candy)'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 이성수·탁영준 SM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경영진과 앰버서더 등이 참석했다.

피트니스캔디는 LG전자와 SM이 홈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 및 디바이스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피트니스캔디 지분은 LG전자가 51%를, SM엔터는 49%를 각각 보유한다.

앞서 LG전자는 홈 피트니스 사업에 대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자사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 적용한 스마트TV에서 원격으로 홈 피트니스 수업을 받을 수 있는 'LG 피트니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당시 LG전자는 스포츠 서비스 전문업체 '카카오VX'와 협업해 요가, 필라테스, 근력운동 등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를 통해 홈 피트니스 사업을 다양한 방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조 사장은 "대부분의 가전제품 브랜드가 기능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LG전자는 고객 경험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며 "홈 피트니스 등 다양한 고객의 삶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트니스캔디를 통해 LG전자는 새로운 스마트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하겠다"며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에 없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이번 피트니스캔디 출범으로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사진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에서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번 피트니스캔디 출범으로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사진은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에서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피트니스캔디는 향후 앱과 연동해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디바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중 하나는 LG전자의 AI 카메라 기술을 활용,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TV 연결 장치다. AI 카메라가 사용자의 동작과 상황을 인식해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TV 앱에서 모델 한혜진의 운동 콘텐츠를 선택하면 모델과 사용자의 자세가 얼마나 동일한지 AI 카메라 기술로 확인할 수 있다.

피트니스캔디는 향후 AI,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모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강화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을 검토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의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에 맞춘 각종 디바이스 제작을 돕는다.

피트니스캔디는 내년까지 유료 회원 5만 명, 매출 100억 원을 목표로 잡았다. 김비오 피트니스캔디 부대표는 "내년까지 유료 회원 5만 명, 매출 1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후 2024년 유료 회원 30만 명, 매출액 1000억 원, 2025년에는 유료 회원 100만 명, 매출액 5000억 원이 목표다"라고 덧붙였다.

애플의 '피트니스 플러스'와의 경쟁에 대해선 운동에만 집중하는 게 아니라 오락성을 가미해 차별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심우택 피트니스캔디 대표는 "애플과 다르게 캔디는 예능, 챌린지 등 다큐성 콘텐츠 등을 만들 계획"이라며 "(운동뿐 아니라) 음악, 댄스 혹은 장르 (콘텐츠 제작) 를 충분히 시도할 것이고 (성공)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피트니스캔디 서비스는 이르면 올해 9월 론칭한다. 피트니스 캔디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심 대표가 밝힌 가격대는 월 2만~3만 원 수준이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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