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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그룹, 뉴욕·런던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힘 보탠다
입력: 2022.06.22 10:00 / 수정: 2022.06.22 10:00

타임스스퀘어·피카딜리광장서 홍보영상 상영

LG그룹이 운영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LG그룹 제공
LG그룹이 운영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LG그룹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그룹이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의 랜드마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LG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전광판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타임스스퀘어는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150만 명에 달하는 미국 뉴욕의 대표적인 명소다. 피카딜리광장도 영국 수도 런던의 최대 번화가다.

이번 영상은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진행된 엑스포 유치 경쟁 프리젠테이션에서 상영된 것으로, HS Ad가 제작했다.

영상은 글로벌 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MICE) 도시로서 부산의 매력을 '에너지(ENERGY)', '모험(ADVENTURE)', '다양성(DIVERSITY)', '아름다움(BEAUTY)', '예술(ART)', '당신(YOU)' 등 여섯 가지 키워드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또 해운대, 광안대교, BEXCO, 감천문화 마을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유적, e스포츠 대회, 국제 콘퍼런스, 예술 공연 등이 활발히 열리고 있는 부산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LG는 국내에서도 광화문, 시청 등에 있는 옥외광고 전광판을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LG그룹 관계자는 "LG는 향후 유치위원회와 협의해 해외에서 유치 활동을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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