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글로벌 시장 확대" SPC그룹, 프랑스 샌드위치 브랜드 '리나스' 인수
입력: 2022.06.08 11:20 / 수정: 2022.06.08 11:20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과 시너지 도모

SPC그룹이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 사진은 리나스 프랑스 오스만점. /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 사진은 리나스 프랑스 오스만점. /SPC그룹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이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이다.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연구개발(R&D) 허브'로 삼아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의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들을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키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리나스의 유럽 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