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20대 이상 팔려…파트너 식품사 18곳으로 확대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가 누적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제공 |
[더팩트|한예주 기자] 삼성전자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가 누적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비스포크 큐커'는 지난달 말까지 10만 대 넘게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에서만 하루 320대 이상 팔린 셈이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모두 구현한 '4-in-1' 조리기기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기 요인으로 밀키트·간편식 전문 업체, 유명 레스토랑과 호텔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꼽았다. 수준 높은 집밥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드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30~40대 소비자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중심으로 호응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또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 '삼성카드 마이 큐커 플랜'이 소비자들의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추면서 대중화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마이 큐커 플랜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재료를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단품 구매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전국민 전자레인지 교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일평균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 수는 올해 캠페인 시작 전과 비교해 약 3배 늘어났다. 삼성전자는 마이 큐커 플랜 가입 고객 대상으로 22만 원 상당의 hy의 온라인 쇼핑몰인 프레딧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10만 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파트너 식품사를 확대했다. 이달 초부터 롯데푸드·설로인·동원홈푸드 미트큐·예술소·삼진어묵 등 5개 업체가 추가로 참여해 현재 총 18개 업체와 협업 중이다.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협업 대상 업체와 전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로 조리 가능한 식품들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이 품격 있는 집밥을 더욱 다양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비스포크 큐커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를 확장해 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