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류까지 확대해 한식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것"
풀무원의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과 육수 제품 '요리육수'를 내세운 국물요리 카테고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6개월 만에 200만 개를 돌파했다. /풀무원 제공 |
[더팩트|문수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국·탕·찌개 HMR 브랜드인 '반듯한식'과 간편함을 극대화한 육수 제품 '요리육수'를 내세운 국물요리 카테고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6개월 만에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0월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갓 지은 집밥 수준의 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비슷한 시기 신개념 육수 제품 '요리육수'도 선보이며 국물요리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풀무원 국물요리를 대표하는 '반듯한식'과 '요리육수'는 유통 입점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2021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누적 판매량 약 200만 개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국·탕·찌개 시장의 후발주자라는 어려움을 딛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풀무원은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 제품력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과 '요리육수'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올해 하반기 중 '반듯한식' 메뉴를 추가로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향후 국·탕·찌개, 육수를 넘어 '반듯한식' 브랜드를 요리류 등 전체 HMR로 확대해 한식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고봉관 소스간편식 PM(Product Manager)은 "성장하는 HMR 트렌드에 맞춰 반듯한식을 종합 한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의 미션을 바탕으로 풀무원만의 가치가 담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