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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3개점 잇따라 오픈 "시장 확장 박차"
입력: 2022.05.18 10:43 / 수정: 2022.05.18 10:43

진출 6개월 만에 7호점 오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서부 신도시 남 탕에랑 지역의 프리미엄 쇼핑몰 수마레콘 세르퐁 몰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수마레콘 세르퐁점에 현지인 소비자들이 방문해 빵을 고르고 있다. /SPC그룹 제공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서부 신도시 남 탕에랑 지역의 프리미엄 쇼핑몰 수마레콘 세르퐁 몰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수마레콘 세르퐁점에 현지인 소비자들이 방문해 빵을 고르고 있다. /SPC그룹 제공

[더팩트|문수연 기자]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남 탕그랑시에 파리바게뜨 3개점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월 자카르타 인접 도시인 '브카시'에 4호점을 오픈한지 2개월 만으로 자카르타 시내 2개 점포를 비롯해 서부 인근 도시인 '남 탕그랑'에도 연달아 문을 열었다. 복합쇼핑몰에서 소비를 즐기는 인도네시아 상권 특성상 세 점포 모두 쇼핑몰에 입점했으며,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편안하게 식사 메뉴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5호점 '간다리아시티점'과 7호점 '코타카사블랑카점'은 각각 자카르타 남부와 중심부에 위치한 쇼핑몰 '간다리아시티몰'에 162㎡, 46석 규모로, '코타 카사블랑카 몰'에 169㎡, 48석 규모로 문을 열었다.

6호점 '수마레콘 세르퐁점'은 자카르타 서부의 신도시인 남 탕그랑 지역의 프리미엄 쇼핑몰인 '수마레콘 세르퐁 몰'에 175㎡, 44석 규모로 쇼핑몰 그라운드 플로어에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는 함께 모여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핫밀 메뉴를 강화하는 등 현지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내에서 파리바게뜨가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현지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메뉴를 출시하는 등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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