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코란도와 렉스턴 간극 채울 모델"
쌍용차가 프로젝트명 'J100'으로 개발해 온 신차 이름을 '토레스'로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가 프로젝트명 'J100'으로 개발해 온 신차 이름을 '토레스(TORRES)'로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토레스는 세상의 끝,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곳은 유네스코의 생물다양성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낙원으로 꼽히며 경관이 수려하고 이국적인 비경을 지니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광활한 대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물다양성 보존 등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토레스를 통해 모험과 도전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에서 차명을 토레스로 채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신차 '토레스'의 차명에 대해 "세상의 끝,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 제공 |
아울러 쌍용차는 이날 토레스의 외관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모델로 기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했다.
토레스의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하여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쌍용차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기반으로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 모자람이 없는 상품성을 앞세워 정통 SUV 영역을 개척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레저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쌍용차는 오는 6월 토레스의 사전계약과 양산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제공 |
쌍용차 관계자는 "세분화하는 SUV 시장에서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차급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오랜 기간 철저하게 상품성을 높이며 준비한 만큼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토레스는 오는 6월 사전계약과 함께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출시 일정을 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쌍용차는 토레스의 탄생을 알리는 'The Rising of TORRES'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파타고니아 산맥과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의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토레스의 탄생과 앞으로의 각오와 의지를 담았다.
토레스의 티저 영상은 쌍용차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likehyo85@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