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매출 1399억 원, 영업이익 78억 원 기록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1399억 원, 영업이익 78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최수진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1399억 원, 영업이익 7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2% 증가했다.
애경산업 측은 "코로나19 재확산,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화장품 사업의 1분기 매출은 491억 원, 영업이익은 6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0.3% 감소했다. 1분기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중국 일부 지역의 봉쇄조치로 실적이 소폭 감소한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 및 국내 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상쇄했다.
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은 908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21.9% 증가했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인지도 및 매출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애경산업은 지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의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