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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신세계 강남점에 '뽀아레 팝업스토어' 오픈
입력: 2022.05.04 09:12 / 수정: 2022.05.04 09:12

뽀아레 브랜드 근원부터 제품 체험, 포토존 등 6개 공간으로 구성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뽀아레(POIRET)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뽀아레 기존 매장. /최수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뽀아레(POIRET)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뽀아레 기존 매장. /최수진 기자

[더팩트│최수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오는 10일까지 명품 전용 팝업 공간으로 잘 알려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 뽀아레(POIRET)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뽀아레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 4시, 6시 총 3회씩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뽀아레 메이크업 쇼 및 샘플 증정 등 각종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모든 구매 고객에게 일러스트레이터 손정민 작가의 드로잉이 담긴 에코백을 증정하며, 뽀아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리진 오브 뽀아레(ORIGIN OF POIRET: 뽀아레의 근원)'라는 콘셉트로 브랜드의 시초부터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까지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을 담았다. 제품 진열 위주의 기존 매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뽀아레의 브랜드 스토리와 전통, 핵심 원료 등을 직접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뽀아레 이니셜을 각각 형상화한 6가지 공간으로 나눠 각각의 콘셉트에 따라 과거에서 현재로 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Paul Poiret)는 브랜드의 시초인 패션 디자이너 폴 뽀아레의 아카이브와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O(Origin)는 디자이너 폴 뽀아레의 작품 중 뽀아레가 영감을 받아 차용한 드레스 패턴과 골드 색상에 대한 3D 프로젝션 공간이다. I(Inspiration)는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화이트 로즈를 활용한 포토존으로 연출했다. R(Renaissance)은 르네상스 디스플레이 존으로 고가 스킨케어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E(Emotion)는 메이크업 제품을 감성적으로 체험하는 공간이다. T(Touch) 공간에는 고객들이 직접 게임을 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반응형 미디어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뽀아레 관계자는 "온라인과 디지털, 단순한 구매 목적의 쇼핑 등에서 벗어나 브랜드 가치와 전통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뽀아레만이 가진 럭셔리 콘텐츠와 유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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