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1944억 원, 영업이익률 11.8%
두산밥캣이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6408억 원, 영업이익 1944억 원을 기록했다. /두산밥캣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두산밥캣은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6408억 원, 영업이익 1944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11.8%다.
선제적인 제품 가격 인상과 두산산업차량 인수 효과, 효율적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4%, 13.5% 성장했다. 같은 기간 원화약세로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서 증가 폭을 일부 더했다.
기능통화인 달러 기준으로는 매출액 13억6200만 달러(전년 대비 23.9%↑), 영업이익 1억6100만 달러(4.9%↑)를 기록했다.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이슈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두산밥캣(두산산업차량 제외)은 1분기 전 지역에서 매출 성장을 보였다. 물량 증가와 가격 인상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북미 1.5%,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7.1% 매출이 증가했다. ALAO(아시아·라틴아메리카·오세아니아)에서는 인도 지역의 판매 증가와 라틴아메리카 인프라 건설 증가로 16.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자회사로 편입한 두산산업 차량은 매출액 2억2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수요가 공급을 앞지른 가운데, GME(농업 및 조경용 장비) 제품군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1분기 북미 지역에서 GME 매출은 1억2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 이 가운데 지난 2019년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는 올해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상반기부터 자체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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