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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美 '크렘샵' 인수…1500억 원 규모
입력: 2022.04.20 17:01 / 수정: 2022.04.20 17:11

"북미시장 경쟁력 확보 위한 전략적 결정"

LG생활건강이 미국 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약 1485억 원)에 인수한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미국 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달러(약 1485억 원)에 인수한다. /LG생활건강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The Crème Shop(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 달러(약 148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뤄낸 브랜드로,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에 기반한 트렌드 센싱 역량으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재치 있고 트렌디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활발한 SNS 마케팅을 펼쳐왔다.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꾸준히 높이는 중이다.

크렘샵은 얼타 뷰티와 CVS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의 사업을 해 온 회사임에도 팬데믹 상황에서도 성장했고, 기존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장함과 동시에 월마트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또한, 팬데믹 이후 적극적으로 자사몰을 육성하면서 아마존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음 단계 성장을 준비 중이다.

LG생활건강은 K-팝, K-컨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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