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옥 대표 "점주들과 동반성장으로 업계 1위 입지 다질 것"
bhc그룹은 2014년 처음으로 1000억 원의 매출을 돌파한 데 이어 2019년 4000억 원, 2020년 4700억 원, 2021년 6164억 원을 기록하는 등 3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팩트 DB |
[더팩트|문수연 기자] bhc그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29% 늘어난 616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bhc그룹은 2019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bhc그룹은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성장세를 이어갔다. 2014년 첫 1000억 원 매출 돌파를 시작으로 2019년 4000억 원, 2020년 4700억 원, 2021년 6164억 원으로 3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bhc그룹은 bhc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 전문점 '그램그램', 고품격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681억 원으로 매출 대비 27%의 실적을 냈다.
bhc그룹은 매출 증감과 관계없이 판관비 비율을 고정화해 불필요한 비용을 줄였다. 이에 따라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 이익 대부분이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졌다.
또한 과감한 전산 시스템 투자와 업무 프로세스 재정립을 통한 시스템 중심의 경영으로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비용절감을 이뤄냈다.
임금옥 bhc그룹 대표는 "기존 브랜드를 필두로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경영, 고객중시 경영, 품질경영을 지속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까지 인수해 지속적인 성장을 일굴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bhc그룹의 경영철학인 고객중시 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사업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점주들과 동반성장을 이어나가면서 업계 1위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