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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오토쇼]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세계 최초 공개…"5월 출시"
입력: 2022.04.14 09:06 / 수정: 2022.04.14 09:06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포함 차량 17대 전시

장재훈 현대차 사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미주대권역 사장(왼쪽부터)이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장재훈 현대차 사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미주대권역 사장(왼쪽부터)이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13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뉴욕 국제 오토쇼(이하 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를 선보였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선보인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변경 모델이다.

디자인 부분을 살펴보면, 더 뉴 팰리세이드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플래그십 모델로서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전면부의 파라메트릭 실드가 적용된 캐스케이드 그릴은 더 넓어지고 주간주행등(DRL)과 연결돼 보다 단단한 느낌을 전달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선보인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변경 모델이다. /현대차 제공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선보인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변경 모델이다. /현대차 제공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꼽히는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은 기존보다 두꺼워지고 바깥쪽으로 위치해 차체를 커 보이게 한다. 측면은 이전 모델보다 15mm 길어진 전장이 늘어난 전면부 오버행과 함께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18인치와 20인치의 알로이 휠에는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성을 뒀다.

후면부는 안정감 있고 넓어진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로 마무리했다.

내장은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하면서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하고 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더했다.

메인패드는 볼륨감을 높여 입체적인 느낌을 주고 크래시패드에 새로 적용된 무드라이트는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얇고 길게 연결된 에어벤트와 더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다.

더 뉴 팰리세이드의 전면부의 파라메트릭 실드가 적용된 캐스케이드 그릴은 더 넓어지고 주간주행등(DRL)과 연결돼 보다 단단한 느낌을 전달한다. /현대차 제공
'더 뉴 팰리세이드'의 전면부의 파라메트릭 실드가 적용된 캐스케이드 그릴은 더 넓어지고 주간주행등(DRL)과 연결돼 보다 단단한 느낌을 전달한다. /현대차 제공

가장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전면부 그릴과 후면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고급감을 한층 강조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첨단 안전 사양도 눈여겨 볼만하다. 먼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는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 차량 △교차로 교차 차량 등에 대한 새로운 충돌방지 보조 기능들이 추가됐다.

아울러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편리한 주행을 돕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 2) △주행 시 도로의 제한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돕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을 새로 탑재했다.

현대차는 운전자의 사용성과 대형 SUV로서의 공간성에도 초점을 맞춰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사양인 디지털 센터 미러(DCM)는 카메라와 룸미러를 통합해 운전자가 하단의 레버를 조작하면 단순 미러에서 디지털카메라 화면으로 전환해 후방 시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 뉴 팰리세이드의 실내는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하고 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현대차 제공
'더 뉴 팰리세이드'의 실내는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하고 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더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현대차 제공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거나 스트레칭을 돕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탑재했고 2열 벤치 시트 통풍 기능과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3열 시트 열선 기능 등으로 탑승자를 세심하게 배려했다. 이외에도 더 뉴 팰리세이드에는 △스마트 키 없이도 NFC(근거리 무선통신)가 장착된 안드로이드·iOS 기반 스마트폰을 운전석 바깥쪽 도어핸들에 태깅해 차량 출입을 가능하게 해주는 '디지털 키 2 터치' △모바일 기기 연동으로 영상 재생 및 파일 다운로드·관리가 가능한 빌트인 캠 등이 새로 탑재됐다.

또한 △최종 목적지 안내 △차량 내 간편 결제 △카투홈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더 뉴 팰리세이드는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을 적용한 것은 물론 주행 안정성 향상을 위해서 측면과 바닥의 차체를 보강하고 흡음재 두께 증대를 통해 차폐감을 개선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의 측면은 이전 모델보다 15mm 길어진 전장이 늘어난 전면부 오버행과 함께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18인치와 20인치의 알로이 휠에는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성을 뒀다. /현대차 제공
'더 뉴 팰리세이드'의 측면은 이전 모델보다 15mm 길어진 전장이 늘어난 전면부 오버행과 함께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18인치와 20인치의 알로이 휠에는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성을 뒀다. /현대차 제공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상품기획담당은 "더 뉴 팰리세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인포테인먼트 기능,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주행성능 등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SUV다운 매력을 갖췄다"며, "더 뉴 팰리세이드는 삶의 필요한 모든 순간마다 편안한 가치를 제공하는 궁극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라고 말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국내에서 5월 중에 2.2디젤·3.8 가솔린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2가지 엔진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는 올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24일(현지 시각)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오토쇼에서 3860㎡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더 뉴 팰리세이드 외에도 벨로스터 N TCR 쇼카와 양산차 △아이오닉 5 △코나 EV △넥쏘 △싼타크루즈 △투싼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싼타페 PHEV △코나N △엘란트라 N 등 모두 17개의 차량을 전시할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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