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크레딧' 제공…ESG 2.0 경영 실천
SK텔레콤은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SKT는 5일부터 '빌레터' 사용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
[더팩트|한예주 기자] SK텔레콤이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를 통해 지난 10년간 약 7만7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
SK텔레콤은 5일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KT는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 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다.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약 6만3000그루)보다 많은 수치다.
또한 '빌레터'는 종이 절감 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오염을 줄이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 명으로 SKT 고객의 약 절반이 이용 중이다. SKT는 '빌레터' 이용 고객이 늘어날수록 종이 소비 및 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는 '빌레터'를 통한 전자 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5일부터 '빌레터'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금액만큼 SKT가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고객에게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를 제외한 신용카드·ᆞ지방세·도시가스 등의 전자 청구서 신규 신청 한 건당 500크레딧의 '행복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빌레터'를 통해 받는 신용카드, 지방세 등의 전자 청구서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고객에게 별도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로 ESG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SKT는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ᆞ사회적 책임 등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