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신세계면세점, 자체 플랫폼서 '라방' 확대…MZ세대 맞춤 전략
입력: 2022.02.25 09:35 / 수정: 2022.02.25 09:35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추가 적립금 최대 8만 원 증정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제공

[더팩트│최수진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25일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이날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 토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그립, 틱톡, 쇼피 등 국내외 외부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왔으나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국인 고객의 60%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에 맞춰 리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최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니치 향수를 소개한다.

니치향수는 천연연료, 희귀성분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향기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트렌드에 맞추어 향수 시장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니치 향수는 지난해 내국인이 신세계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진행자로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나서고 개그우먼 이세영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향수는 개인의 성향과 맞아야 하는데 온라인 구매 특성상 고객이 직접 시향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진행자가 연애부터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소비자 사연을 듣고 상담해주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입점 향수 브랜드인 '세르주 루텐', '킬리안', '아쿠아 디 파르마', '조 말론 런던'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는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8만 원까지 증정한다. 또한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총 30만 원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스몰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취향 및 개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니치 향수를 추천하고자 방송을 마련했다"며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경험을 기반으로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