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농심, 새우깡·포스틱 등 스낵 출고 가격 평균 6% 인상
입력: 2022.02.23 10:44 / 수정: 2022.02.23 10:44

농심 "원부자재 가격 상승…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가격 조정"

농심이 오는 3월 1일부로 스낵 22개 브랜드의 출고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 /이민주 기자
농심이 오는 3월 1일부로 스낵 22개 브랜드의 출고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 /이민주 기자

[더팩트|문수연 기자] 농심이 오는 3월 1일부로 스낵의 출고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3년 4개월 만이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브랜드로,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 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 7.2%다.

이에 따라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의 가격은 100원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단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