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로젠택배 일부 회원 개인정보 유출…"배송기사 부주의 때문"
입력: 2022.01.23 16:19 / 수정: 2022.01.23 16:19

홈페이지 공지 통해 밝혀…2020년 1~11월 일부 고객 피해

로젠택배의 일부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로젠택배 홈페이지 캡처
로젠택배의 일부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로젠택배 홈페이지 캡처

[더팩트|한예주 기자] 로젠택배의 일부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로젠택배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020년 1월~11월 당사 이용고객 중 일부의 이름, 휴대전화 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주소 정보가 유출됐다"면서 "실제 유출된 정보는 확인 중이며 확인이 완료되는 즉시 대상 고객에게 유출 통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출 경위에 대해선 "당사의 대리점과 계약을 맺고 택배를 배송하는 배송기사의 부주의로 인해 제3자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로젠택배는 유출사실 인지 후 동일 시스템 보완조치를 마쳤다는 입장이다. 해당 사건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피해 접수 신고를 받고 있다.

한편, 현재까지 구체적인 피해 규모는 밝혀지지 않았다. 로젠택배는 실제 유출 정보에 대해 확인 중이며 확인 완료 후 유출 고객에게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