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아이언소스가 앱 내 광고 거래소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iSX)' 기능 확장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의 전용 보고 모듈 기능인 '실시간 피벗 리포팅'을 새롭게 추가했다.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구매자 관련 주요 정보, 입찰 낙찰률·투찰율 등과 같은 핵심 경매 로직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또한 매출 및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기존 성과 데이터와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퍼블리셔가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거래, 태그 및 호스팅 된 광고 소재를 통해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직접 판매 캠페인까지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머 카플란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위험관리책임자(CRO)는 "성공적인 인앱 광고 익스체인지를 구축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투자를 요구하는 과정이다. 아이언소스 익스체인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기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카플란 CRO는 "이용자들이 앱에 소비하는 시간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iSX와 같이 광고주들이 앱 내 유저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은 앱 경제 전반의 성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