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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재훈 현대차 사장 "제네시스 'G90' 글로벌 年 2만대 판매 목표"
입력: 2022.01.13 10:24 / 수정: 2022.01.13 10:24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제네시스 G90 미디어 이벤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제네시스 'G90' 미디어 이벤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 "제네시스 'G90'는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이 제네시스 신형 'G90'의 판매 목표치로 '연평균 2만대'를 제시했다.

제네시스는 경기도 용인시 제네시스 수지에서 플래그십 세단 'G90'의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G90'는 완전 변경 4세대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우아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제네시스는 최고의 위치에서 끊임없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동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G90'를 개발했다.

행사에 참가한 장재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G90'는 오늘의 제네시스가 세계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이는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준다"며 "제네시스는 지난해 글로벌 연간 판매 20만대 돌파와 글로벌 럭셔리 마켓 톱10에 진입했으며 2년 연속 국내 고급차 판매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날 장재훈 사장은 'G90'의 판매 목표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국 시장은 물론 북미, 중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더 많은 지역의 고객에게 제네시스 플래그십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제네시스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의 연간 글로벌 수요가 23만대 수준으로 정체될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G90'가 이 시장에서 2023년 8.6% 점유율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3배 성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제네시스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는 게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G90' 고객의 이동을 최대한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보유한 모든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

구체적으로 'G90'는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우아한 외관과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실내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승차부터 주행과 주차까지 새로운 자동화 경험을 선사하는 이지 클로즈,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버추얼 베뉴(가상 공간),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음악·향기 등을 최적화해 승객의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신규 감성 사양이 다양하게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높은 상품성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G90'는 계약을 시작한 첫날 1만2000대를 돌파했으며 12일까지 국내 시장에서만 총 1만8000대 이상 계약됐다.

'G90'의 판매 가격은 세단 8957만 원, 롱휠베이스 1억6557만 원부터 시작된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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