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대표이사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가 되자"고 밝혔다. /NS홈쇼핑 제공 |
"전략적 민첩성 확보가 중요한 시기"
[더팩트|문수연 기자]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통해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되자"고 밝혔다.
조 대표이사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가 아닌 퍼스트 무버만이 생존 가능한 시대가 도래했다. 전략적 민첩성의 확보가 중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이사는 올해 전략 방향으로 모바일의 지속적인 성장과 상품·마케팅 차별화, 고정비 극복을 통한 생산성 향상, 신성장동력 육성을 제시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조 대표 취임 이후 모바일 퍼스트 전략과 차별화된 상품력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왔다. 모바일 커머스와 T커머스의 취급액은 전년 대비 각각 27%, 14% 성장했다.
핵심 전략 과제로는 △모바일채널 중심의 성장 주도 △상품 운영혁신을 통한 생산성과 수익률 개선 △디지털 마케팅 역량의 획기적 개선 △TC채널의 차별화 성장전략 실행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꼽았다.
조 대표이사는 "우리에게 환경은 극복의 대상이고 목표는 달성하기 위해 있는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실행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계획을 반드시 성과로 만들어내는 조직문화로 바꿔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