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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 카누' 경쟁력 강화…신제품 통해 영향력 제고 박차
입력: 2021.12.28 17:14 / 수정: 2021.12.28 17:14
동서식품은 최근 신제품 맥심 카누 트리플샷 라떼와 맥심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2종을 선보였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최근 신제품 '맥심 카누 트리플샷 라떼'와 '맥심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2종을 선보였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 "철저한 시장 조사 및 분석 기반, 소비자 취향 반영한 결과"

[더팩트│최수진 기자] 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가 2011년 출시된 이후 관련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 같은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 등에 속도를 낸다.

28일 동서식품은 최근 신제품 '맥심 카누 트리플샷 라떼'와 '맥심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커피 전문점에 못지않은 완성도 높은 라떼의 깊은 풍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맥심 카누 트리플샷 라떼는 기존 카누 더블샷 라떼보다 커피 함량을 더욱 높여 한층 깊은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100% 콜롬비아산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한 후 라떼 크리머와 자일로스 슈거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한 게 특징이다.

맥심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는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캐러멜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100%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사용한다.

카누 라인업은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카누 아이스 라떼 △카누 디카페인 라떼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카누 돌체 라떼 △카누 민트초코 라떼 등을 포함해 총 10종이다. /동서식품 제공
카누 라인업은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카누 아이스 라떼 △카누 디카페인 라떼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카누 돌체 라떼 △카누 민트초코 라떼 등을 포함해 총 10종이다. /동서식품 제공

이번 신제품 출시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지도 확대된다. 카누 라인업은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카누 아이스 라떼 △카누 디카페인 라떼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카누 돌체 라떼 △카누 민트초코 라떼 등을 포함해 총 10종이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커피 한 잔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진행하며 △카누 디카페인 △카누 미니 △카누 시그니처 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오고 있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카누는 커피전문점에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신선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국내 커피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심 카누는 2000년대에 들어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국내 대표 인스턴트 원두커피로 자리매김했다.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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