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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에…제주항공, 대체 환불 서비스 2배↑
입력: 2021.12.28 10:44 / 수정: 2021.12.28 10:44
제주항공은 28일 지난 4~12월까지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28일 지난 4~12월까지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제공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 1633건

[더팩트|이민주 기자]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로 항공권 취소 등의 사례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제주항공은 올해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 23일 기준 1633건으로 지난해에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는 항공권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 대신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로 대체해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이용 건수는 771건에서 올해 같은 기간 1397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 10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 발표 이후 서비스 이용 건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환불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 10월까지 월평균 75건에서 지난달 423건, 이달 460건 등 평균 6배가량 늘어났다.

제주항공은 트래블버블 프로그램,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등으로 여행을 떠나려고 했던 고객들이 예상치 못한 변수로 계획을 포기하면서 포인트 대체 환불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족이나 친구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적립제도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지며 제주항공의 항공권 및 사전 수하물, 사전주문 기내식 등을 구매하거나 사전 좌석지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환불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추가로 제공된 10%의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된 여행에 잦은 변동이 있지만 곧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고객들의 심리가 작용하면서 포인트 대체 환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기업은 고객의 포인트 추가 적립을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은 추후 여행 시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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