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대부업 철수…디지털종합금융 진출 선언
  • 황원영 기자
  • 입력: 2021.12.27 16:25 / 수정: 2021.12.27 16:25
웰컴금융그룹은 산하 대부업체인 웰컴크레디라인대부와 애니원캐피탈대부의 대부업 라이선스를 반납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제공
웰컴금융그룹은 산하 대부업체인 웰컴크레디라인대부와 애니원캐피탈대부의 대부업 라이선스를 반납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제공

내년 창립 20주년 맞아 용산 신사옥 이전[더팩트│황원영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대부업과 대부중개업 사업을 정리하며 디지털 종합금융그룹으로 사업을 재편한다.

웰컴금융그룹은 산하 대부업체인 웰컴크레디라인대부와 애니원캐피탈대부의 대부업 라이선스를 반납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2014년 저축은행을 인수하는 조건으로 대부업 자산을 감축하고 중장기적으로 대부업에서 철수하기로 했다. 당초 2024년까지 대부업을 종료할 예정이었지만, 시점을 3년 앞당겼다.

이에 따라 웰컴크레디라인대부와 애니원캐피탈대부의 대출 채권은 매입채권추심업(NPL)을 영위하는 계열사인 웰릭스F&I대부로 이관된다. 이관되는 총 채권액은 약 3000억 원이다.

웰컴금융그룹은 대부업과 대부중개업 사업을 정리하면서 본격 종합금융그룹으로 사업을 재편,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은 창립 20주년이 되는 내년을 맞이해 용산 신사옥으로 이전하고, 초개인화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국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금융그룹은 용산에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혁신과 변화를 거듭해 빠르게 개편되는 금융시장에 적응하고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하겠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