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 부사장이 제타플렉스(롯데마트 잠실점) 리뉴얼 현장을 방문했다. /잠실=최수진 기자 |
롯데마트, 오늘(23일) 잠실점 리뉴얼 재오픈…강 대표, 약 45분간 현장 둘러봐
[더팩트│잠실=최수진 기자] "오늘 둘러본 결과,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제타플렉스를 통해 고루하고 저렴한 상품만 공급한다는 기존 할인점의 이미지를 부수고 트렌드를 끌고 나가 고객들이 방문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도 충분히 맛있는 걸 구매할 수 있도록 바꾸겠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23일 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 대표(부사장)는 제타플렉스(옛 롯데마트 잠실점) 리뉴얼 분위기를 살피기 위해 오전 10시 25분쯤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에 방문해 약 45분간 변화된 매장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부사장은 이날 리뉴얼 핵심 매장인 △와인전문점 '보틀 벙커' △롯데마트 식품관 △H&B스토어 '롭스 플러스' 등을 둘러봤다.
강 부사장은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타플렉스가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미래형 매장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곳은 매출 1등을 목표로 하지 않는 곳"이라며 "잠실 상권에서는 매출 올리기 위해 밀어팔고 할인하는 싸구려 점포를 만들지 않았으면 한다. 잠실점 점장에도 부탁을 했다. 매출보다는 우리나라에도 이 정도 규모의 마트가 있다는 걸 알리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외국 분들이나 무언가를 알고 싶거나 새로운 어떤 것을 공부하는 분들이 제품을 찾기 위해 제타플렉스에 오게 만드는 게 목표"라며 "지금 경쟁사가 괴장히 잘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저희가 따라가려면 멀었다고 생각하지만 제타플렉스를 통해 새로운 상품을 제안하는 그런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제타플렉스 형태의 마트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보틀 벙커도 메인 도시별로 하나 정도는 계획하고 있다"며 "(모든 매장이) 이 정도 규모는 어렵겠지만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이 나오는 점포를 중심으로 이런 변화를 전개하려고 한다. 제타플렉스 컨셉은 계속 가져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신선식품을) 구매 안 한다"며 "신선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신선식품들은 새벽에 오니까 밖에 놔두는 시간이 있다. 온라인몰은 그런 부분이 취약한데 우리는 그 부분에 강점이 있다. 2시간 안에 배송해준다. 롯데마트는 증평에 신선 품질 혁신센터도 가지고 있다. 보장된 품질을 매장까지 연결시킬 수 있고, 증평센터에서 바로 배송도 가능하다. SSM 망 설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그런 부분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부사장은 이날 현장에서 리뉴얼 핵심 매장인 △와인전문점 '보틀 벙커' △롯데마트 식품관 △H&B스토어 '롭스 플러스' 등을 둘러봤다. /잠실=최수진 기자 |
이어 "오늘 현장에 와서 둘러본 결과,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할인점은 결국 먹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에는 고루하고, 저렴한 상품 중심으로 공급하는 이미지를 가졌다면 앞으로는 고객이 믿을 수 있고 고객 트렌드를 끌고 나가면서도 고객 반경 안에서도 충분히 맛있는 걸 구매할 수 있도록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타플렉스는 롯데마트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점을 리뉴얼하면서 변경한 명칭으로, 10의 21제곱을 의미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뜻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다. 제타플렉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로 롯데마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플래그십 매장이다. 이커머스의 성장세가 매서운 유통시장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와인 △리빙 △펫 △식료품 등의 구색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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