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비즈앤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Biz&Girl] 버드와이저, '스우파' 홀리뱅 춤으로 맥주 맛 표현한다
입력: 2021.12.06 11:44 / 수정: 2021.12.06 11:44
버드와이저가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과 함께 스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오비맥주 제공
버드와이저가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과 함께 '스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오비맥주 제공

소비자 참여형 SNS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버드와이저가 '스트릿 우먼 파이터' 홀리뱅의 춤으로 부드러운 맥주의 맛을 표현한다.

버드와이저가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의 우승 크루 홀리뱅과 함께 '스무스(Smooth)'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버드와이저는 최근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정상에 오른 홀리뱅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홀리뱅은 댄서 겸 안무가 '허니제이'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걸스힙합 댄스크루다.

버드와이저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버드와이저의 부드러운 맛을 홀리뱅의 춤으로 표현한 신규 TV 광고 영상 'BUDXHolyBang' 편을 공개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를 상징하는 '보타이(Bow-tie)' 로고와 붉은색 배경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홀리뱅'의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풀샷과 클로즈업을 적절하게 교차해 댄서들의 움직임과 표정까지 생동감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맥주 거품 소리, 맥주캔 따는 소리, 맥주잔이 부딪치는 소리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특별 제작한 음원을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

버드와이저는 '스무스(Smooth)'에 대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SNS 댄스 챌린지 'Smooth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챌린지 시작과 함께 소비자들이 홀리뱅의 댄스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홀리뱅의 멤버 허니제이, 제인, 뮬이 직접 동작을 알려주는 튜토리얼 영상이 브랜드 SNS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스무스'는 부드러움이라는 뜻과 함께 '멋지다' 또는 '쿨하다'라는 관용적 표현으로 버드와이저와 브랜드의 새 뮤즈 홀리뱅의 매력을 십분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버드와이저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젊은 유망 예술가들과 협업을 지속하여 자유와 도전, 열정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파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버드와이저는 아메리칸 스타일 프리미엄 라거로 1876년 탄생 이후, 현재 약 8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맥주로 평가받고 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