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3일 여성가족부가 부여하는 가족친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DL이앤씨 제공 |
가족 힐링캠프 프로그램 등 가족친화제도 운영 인정받아
[더팩트|이민주 기자] DL이앤씨가 여성가족부(여가부)가 부여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DL이앤씨는 3일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와 제도를 바탕으로 첫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DL이앤씨는 지난 6월부터 서류 심사를 받았으며, 지난 9월 현장 심사를 거쳐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DL이앤씨는 임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 운영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 수 있도록 매년 부모님,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캠프를 주최하고 있으며, 대림미술관과 함께 자녀들을 위한 교육 및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족 의료비 및 질병 지원금, 다자녀 출산 축하금, 자녀 학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장 어린이집 운영, 유연근무제 운영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가정생활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과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