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팔레트' 창의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인 '함께여는 청소년학교'와 함께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처음 문을 연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는 아이들이 창의·창작 활동에 몰두할 수 있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희망스튜디오 '팔레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환경 플랫폼이다. 지난 2018년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창의·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리더십 발굴 프로그램과 IT 전공 대학생 위주 멘토 커뮤니티 운영 등을 실시해 왔다. 작년 한 해 576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대학생 멘토링은 512시간에 달한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번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를 계기로 그동안 축적된 창의·창작 환경 로컬화 노하우가 커뮤니티로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지역아동센터가 미래 세대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로 퍼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 개소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창의환경 로컬화 시작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환경에 공감하는 지역아동센터 리더십 발굴 및 교육을 통해 창의 커뮤니티 조성 노하우를 확산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