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주간 11번가의 최근 패션/레저 등 외출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평균 2배 증가했다. /11번가 제공 |
'해외여행상품' 거래액 589% 급증
[더팩트|문수연 기자] 11번가는 최근 패션/레저 등 외출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평균 2배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 시작부터 최근 3주간(10월25일~11월14일) 11번가 내 '등산/아웃도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달(9월24일~10월14일) 대비 140%, '스포츠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80% 늘었다. 가을 단풍 시즌과도 맞물리며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영향이다.
뷰티/패션 카테고리도 호조다. '메이크업(색조 화장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달 대비 43%, 코트·아우터 등 겨울의류에 대한 수요 증가로 '브랜드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은 80%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달 대비 88%, '국내항공권'은 43% 증가한 가운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 또한 살아났다. '해외항공권'은 111%, '해외여행상품'의 경우 589% 급증했다.
11번가는 "위드 코로나 시작과 함께 되살아난 쇼핑 심리에, 11월 '십일절 페스티벌'이 불을 지핀 것으로 보인다"며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까지 쇼핑의 열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12월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까지 연달아 행사를 진행해 쇼핑의 열기를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