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삼성·애플 IT 기기 쏜다" 이통 3사 '수능 마케팅' 경쟁
입력: 2021.11.17 11:11 / 수정: 2021.11.17 11:11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률 기자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률 기자

수험생 응원 차원 할인·경품 이벤트 마련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미래 잠재 고객인 수험생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SK텔레콤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1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수고0페(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수험 생활에 제약이 많았던 수험생들이 시험을 끝내고 그동안 버킷리스트에 쌓아뒀던 여행, 취미활동, 휴대전화 바꾸기 등의 소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취향 저격의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SK텔레콤은 1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신규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전화를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휴대전화 구매 후 0한동 앱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맥북프로(1명) △갤럭시북프로(1명) △아이패드프로(2명) △갤럭시탭(2명) △애플TV 4K(23명) △에어팟 3세대(10명) △갤럭시워치4(10명) △갤럭시버즈프로(22명) △0X모베러웍스 무드등 스피커(500명) △0X모베러웍스 2022캘린더&다이어리세트(1450명)를 받을 수 있다.

수험생들은 누구나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기만 해도 스타벅스 굿즈(텀블러, 에코백, 슬리브)와 구강세척기, 충전기 세트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해당 상품은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 1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한 고객에게 갤럭시버즈2, 버즈2케이스, 액세서리팩 등을 할인 제공한다. 애플 기기 구매 시에는 애플TV플러스 3개월, 애플아케이드 3개월 체험권(계정당 최초 1회)을 증정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에서도 수험생 버킷리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에서 이벤트 대상 단말인 갤럭시 폴더블폰 시리즈, 갤럭시S21, 갤럭시북 등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21명에게 △에스테틱 60만 원권(10명) △시그니엘 서울 디럭스 숙박권(10명) △Xbox 시리즈 S(10명) △아미 빅하트 가디건(10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3만 원권(1983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매 고객 전원에게 미니 마사지건, 프랭클린 플래너, 노트북 거치대 등 T기프트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구독 서비스 혜택이 커지는 '우주 프렌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24일부터 T우주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친구 수에 비례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포인트 혜택을 3만 점까지 받을 수 있다. 초대에 성공한 친구가 많아질수록 캐스퍼 차량, 럭셔리 호텔 패키지, 프리미엄 영화 관람권 등 스페셜 경품 당첨 기회도 늘어난다.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진행한다. 0한동 앱에서 수험생 인증을 통해 '예비0캠퍼스'에 가입하면 3개월간 '우주패스 all(월 9900원)'을 매월 4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위드 코로나로 앞당겨질 해외여행 준비를 위해 '예비0캠퍼스' 가입 고객은 로밍 쿠폰 10% 할인 혜택도 받는다.

SK텔레콤은 24일 T 데이에 맞춰 △쉐이크쉑 바닐라쉐이크 무료 △이삭토스트 인기 메뉴 500원, △랄라블라 5000원 할인 쿠폰 △굽네치킨 5000원 할인 쿠폰 등 고생한 수험생들이 좋아할 제휴사 혜택도 준비했다.

서울 홍대에 있는 SK텔레콤 플래그십 매장 'T 팩토리'에서는 '수험표 패스트 패스 라인'을 운영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체험 공간인 '미퓨의 방'에 먼저 입장할 수 있는 수험생 전용 혜택이다. '미퓨의 방' 관람 후에는 구독 제휴사인 우주 파트너스 '톤28'의 화장품을 수험생들에게 선물로 제공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고 인생의 새로운 무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수고0페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고 인생의 새로운 무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수고0페'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다른 이동통신사 KT는 'Y 수능 페스타' 프로모션을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Y 수능 페스타'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앱 안에 있는 'Y프렌즈' 기능으로 방(프렌즈 혜택 박스)을 완성하면 전원에게 유명 브랜드의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이다. 이 프로모션은 선착순(경품 신청 완료 기준)으로 진행되며 총 6063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Y 수능 페스타'에 함께하는 브랜드는 KT를 비롯해 △에뛰드 △브랜디 △하이버 △AWA전시회(그라운드시소) △할리스커피 △지니뮤직 △블라이스 △케이툰 △밀리의 서재 △게임박스 등 총 11개사다.

'Y 수능 페스타'의 쿠폰은 수능 후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KT의 10기가바이트(GB) 데이터 이용권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온라인몰 전품목 '1+1' 쿠폰, 패션쇼핑앱 브랜디, 하이버의 쇼핑 할인 쿠폰,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이 제공된다.

아울러 KT는 문화생활을 바랬던 수험생을 위해 AWA전시회 사진전 1인 2매권과 지니뮤직, 블라이스 웹소설, 케이툰 웹툰, 밀리의서재 구독, 게임박스 이용권도 준비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T는 MZ세대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역시 18일부터 30일까지 수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U+ 매장에서는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트 박스(200명)를 제공한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플러스 독점 제휴를 기념해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 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으로 구성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 100만 원(3명), 아이패드 미니 6 64GB(7명), 메가박스 2인 패키지(10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20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U+멤버스' 앱을 통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콕'을 등급에 관계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또 'U+멤버십 전자랜드 특가몰'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에어팟프로(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 원권(5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991명)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 1일부터 2004년 2월 29일생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험 환경에서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 고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