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의 내부 시스템 장애로 인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탑승권 발권 및 수속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진에어 제공 |
진에어 측 "시스템 긴급 점검으로 인한 장애…고객 양해 부탁"
[더팩트│최수진 기자] 진에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탑승 수속과 발권이 일시적으로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진에어에 따르면 오늘(12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온라인 및 홈페이지 탑승권 발권 및 수속 등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고, 오후 1시 50분 기준 약 8시간 가까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다.
이번 문제는 내부 전산시스템 장애로 일부 서비스 접근이 막혀 발생한 것으로, 현재 공항 현장 안내데스크에서 수동으로 진에어 직원들이 수동으로 발권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항공기 이륙까지 지연되고 있으며, 오전 시간대에 진에어 여객기 탑승을 계획한 고객들의 일정에도 차질이 생긴 상황이다.
진에어 측은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시스템 긴급 점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홈페이지 및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한 항공권 예매 및 웹/모바일 체크인이 불가한 상태"라며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진에어 관계자는 "최대한 복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아직은 정상화하지 못했다"며 "현재 공항 안내데스크에서 수기로 업무를 보고 있다. 복구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