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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서도 통했다"…삼성전자 美 폴더블폰 비중 '0.6%→12%'
입력: 2021.11.08 18:09 / 수정: 2021.11.08 18:09
삼성전자의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 중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 /남윤호 기자
삼성전자의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 중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 /남윤호 기자

카운터포인트리서치 "'갤럭시Z폴드3·플립3' 효과"

[더팩트|한예주 기자] 삼성전자의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 중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넘긴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미국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미국 내 폴더블폰 판매 비중은 지난해 0.6%에서 올해 12%로 급격히 높아졌다. 이는 지난해와 올해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을 출시한 뒤 8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출시한 '갤럭시Z폴드3'과 '갤럭시Z플립3'이 인기를 끌면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체 판매량 증가까지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이들 제품 출시 후 8주간 미국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 비슷한 시기 폴더블폰을 출시했을 때보다 약 9% 증가했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우위 확보 전략에 따라 선보인 '갤럭시Z폴드·플립' 시리즈의 지금까지 성과는 성공적"이라며 "기존 모델과의 차별화 부족이라는 평가를 불식하고 새로운 폼팩터를 기대하는 소비자 요구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완전하게 대체하고 시장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판매량을 좀 더 끌어올려야 한다"며 "이는 젊은 층과 중장년층을 동시에 공략하는 플립형과 폴드형의 더블 폼팩터 전략과 향상된 제품 완성도를 통해 충분히 가능할 것"고 덧붙였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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