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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피해 보상 '전담지원센터' 오픈…대상 여부 등 조회 가능
입력: 2021.11.05 16:31 / 수정: 2021.11.05 16:31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했던 통신 장애 피해 보상을 위한 전담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사진은 KT 주요 임직원들이 통신 장애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고개 숙이는 모습. /더팩트 DB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했던 통신 장애 피해 보상을 위한 전담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사진은 KT 주요 임직원들이 통신 장애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고개 숙이는 모습. /더팩트 DB

이날 오후 2시 오픈…전용 홈페이지와 콜센터 병행

[더팩트|한예주 기자] KT가 지난달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했던 유·무선 통신 장애 피해 보상을 위한 전담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KT는 5일 오후 2시부터 전담 지원센터를 개설해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담 지원센터는 전용 홈페이지 및 전담 콜센터로 구성되며 대상 여부 조회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보상 대상은 무선, 인터넷, 인터넷 전화, 기업 상품을 이용하는 전 고객이다. 무선은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 같은 추가단말 서비스도 포함한다.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대상이다.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감면된다.

보상기준은 개인과 기업의 경우 최장 장애 시간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으로 적용된다. 특히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인터넷과 IP형 전화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된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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