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된 'LG 오브제컬렉션', 생활가전 효자 됐다
  • 한예주 기자
  • 입력: 2021.11.02 11:02 / 수정: 2021.11.02 11:02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LG전자 제공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LG전자 제공

생활가전 고객층 확대·매출 신장·패키지 구매 증가[더팩트|한예주 기자] LG전자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이 생활가전 고객층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2일 LG전자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출시 후 1년 동안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60%를 넘었다. LG전자 생활가전을 구입한 전체 고객의 경우 40대 이하 비중이 절반인 것에 비해,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에 힘입어 LG전자 생활가전 사업은 성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의 3분기 누적 매출은 20조 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20% 이상 늘었다.

여러 제품군을 동시에 패키지로 구입하는 비중도 높았다. 지난 1년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12월 31일까지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21명을 추첨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오브제컬렉션, LG 디오스 와인셀러 미니, LG 톤 프리 무선이어폰,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중 서로 다른 품목을 5개 이상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에게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 원 상당의 캐시백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구매혜택도 제공한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