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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KT, 통신장애 보상안 발표…"모든 고객에 15시간 요금 감면"
입력: 2021.11.01 10:34 / 수정: 2021.11.01 10:34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했던 통신 장애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뉴시스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했던 통신 장애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뉴시스

이번 주 내로 전담 지원센터 연다

[더팩트|한예주 기자] KT가 지난달 25일 발생했던 전국 유무선 통신 장애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1일 KT에 따르면 보상기준은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의 경우 최장 장애시간 89분의 10배 수준인 15시간으로 적용한다. 이는 당초 KT 약관에 기재된 손해배상 수준을 크게 넘어선 수준이다.

특히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이 된다. KT 고객들은 별도 신청 없이 12월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 받을 수 있다.

KT는 요금 감면 및 소상공인 피해 보상을 원만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담 지원센터를 이번주 중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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