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와 탭조이 인수 계약 이미지 /아이언소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아이언소스가 탭조이 인수 계약을 15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와 인수 계약을 체결한 탭조이는 지난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동종 분야 최대 경쟁사 중 한 곳으로 분석되고 있다.
탭조이 제프 드로빅 CEO "앱 경제가 계속 성장하면서 아이언소스와의 결합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선택이었다고 내다봤다. 우리가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더욱 활성화해줄 이상적인 파트너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언소스는 재무상태표 기준 조달 가능한 현금 약 4억 달러(한화 약 4700억 원)를 출자해 탭조이를 인수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탭조이가 올해 8100만 달러(한화 약 960억 원)의 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이언소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CRO인 오머 카플란은 "앱 개발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반 접근 방식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여러 전략적 기능을 연결해 기업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며 "이번 인수는 이 같은 전략에 따른 것이며 궁극적으로 SDK 설치 공간과 수익 창출이 향상돼 양사와 협업하는 앱 개발사에게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