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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 맥주' 흥행한 세븐브로이, 내년 하반기 IPO 목표
입력: 2021.10.13 17:05 / 수정: 2021.10.13 17:05
세븐브로이맥주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선다. /세븐브로이맥주 홈페이지 갈무리
세븐브로이맥주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선다. /세븐브로이맥주 홈페이지 갈무리

"기업가치 최대 6000억 원 수준 책정"

[더팩트|윤정원 기자]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에 시동을 걸었다.

13일 세븐브로이맥주는 상장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과 키움증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상장 주관사로부터 IPO시 밸류에이션을 약 4000억~6000억 원 수준으로 책정받았다"며 "연구·개발(R&D) 역량과 수제맥주 시장 경쟁력을 종합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2011년 출범한 세븐브로이맥는 국내 최초의 수제맥주 기업이다. 세븐브로이맥주와 대한제분이 협업해 내놓은 편의점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 '곰표 밀맥주'는 완판 행렬을 이어가기도 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한 상태다. 올해 연 매출은 6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강삼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수제맥주의 시장점유율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면서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더 양질의 수제맥주를 생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garde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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